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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가 이시가미 준야, 가나가와 공과대학, 공기로서의 건축, 서펜타인 파빌리온, 자연스러운 형태, 미니멀리즘 미학, 환경에 대한 깊은 인

by 월.. 2024. 9. 22.

이시가미 준야

 

이시가미 준야는 현대 디자인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경계를 허무는 건축가 중 한 명입니다. 실험적이고 미니멀한 접근 방식으로 유명한 이시가미는 건축과 자연 지역을 혼합하여 기존 건축 전망에 부합하지 않는 구조를 만듭니다. 그의 디자인은 종종 가볍고 주변 환경에 원활하게 혼합되어 전통적인 형태와 기능에 도전합니다. 건축 회사인 준야 이시가미 어소시에이츠를 통해 그는 공간에 대한 독특한 관점, 의상, 자연계 건축의 일부로 초국가적인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이 작품에서는 이시가미의 삶, 중요한 작업장, 그리고 그가 초현대 건축에 미친 지속적인 영향에 대해 살펴봅니다.

 

건축가 이시가미 준야

1974년 일본 가나가와에서 태어난 이시가미 준야는 자연과 미니멀리즘에 깊이 연결된 문화에서 자랐으며, 이는 나중에 작품의 중심 주제가 될 것입니다. 이시가미는 도쿄 상과대학을 다니며 건축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단순함, 교활함, 자연 세계와의 깊은 연관성을 특징으로 하는 일본의 건축 전통에 대한 그의 초기 노출은 그의 디자인 철학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시가미는 건축이 자연을 지배하기보다는 자연과 어떻게 조화롭게 살 수 있는지 탐구하면서 이러한 원칙을 그 축으로 밀고자 했습니다. 규모가 커진 후, 이시가미는 권위 있는 SANAA(세지마와 니시자와 및 어소시에이츠) 건축 시설에서 일하면서 일본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건축가 중 한 명인 세지마 가즈요, 니시자와 류에와 함께 일하면서 소중한 경험을 쌓았습니다. SANAA에 근무하는 동안 이시가미는 미니멀리즘 디자인에 도전하고 전통 건축의 한계를 확장하려는 그의 열망 덕분에 2004년에 자신만의 관습인 이시가미 어소시에이츠를 설립하게 되었습니다. 처음부터 이시가미의 작업은 자연과 건축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드는 것을 추구했습니다. 그의 철학은 건축물이 주변 환경에 스스로를 두어서는 안 되며 오히려 자연 지형과 통합되고 둥글게 만들어야 한다는 믿음에 뿌리를 두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지도 원칙은 그의 건축 실무의 토대가 되어 그의 작업과 그의 동료들의 작업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가나가와 공과대학, 공기로서의 건축, 서펜타인 파빌리온

이시가미 준야의 가장 유명한 시스템 중 하나는 2008년에 완공된 가나가와 공과대학(KAIT) 워크숍입니다. 학자들을 위한 유연한 작업 공간으로 설계된 이 개방형 평면 구조는 305개의 얇고 하얀 검 기둥이 구조물 전체에 목적 없이 흩어져 있는 목재와 같은 내부를 특징으로 합니다. 기둥의 유기적인 배열은 내부와 표면이 원활하게 결합하는 유동적인 공간을 만듭니다. 이 구조물의 유리 벽은 자연광이 공간을 넘쳐나게 하는 반면, 얇은 기둥은 거의 가볍고 꿈결 같은 지형을 만들어냅니다. 이 디자인은 자연의 무작위성과 질서를 반영하여 전통적이고 단단한 구조물의 개념에 도전하는 이시가미의 건축 접근 방식을 예시합니다. 2012년, 이시가미는 베니스 건축 비엔날레에서 "공기로서의 건축"이라는 이름의 일본관 설치를 공개했습니다. "이 설치물은 약간 눈에 띄는 창백한 구조와 너무 가볍고 섬세하여 공간 안에 떠다니는 듯한 사운드를 특징으로 합니다. 이 디자인은 이시가미의 수많은 워크숍과 마찬가지로 건축물이 될 수 있는 경계를 허물고 물질성, 공간, 방관자의 인식 사이의 관계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공기로서의 건축"의 천상적인 특성은 형식과 구조의 한계를 실험하려는 건축가로서의 이시가미의 특성을 "교화하고 공고히 했다. 또 다른 중요한 디자인은 런던 켄싱턴 강당에 있는 2019년 서펜타인 파빌리온입니다. 이시가미는 자연의 보석 형태처럼 땅에서 솟아오르는 것처럼 보이는 슬레이트 커버를 디자인했습니다. 이 구조물의 불규칙한 모양과 거친 질감은 주변 지형과의 조화로움을 이끌어냈으며, 이전에는 자연 세계를 반영하는 건축물을 만들겠다는 이시가미의 헌신을 다시 한번 보여주었습니다. 키오스크는 성소이자 형식이었기 때문에 방문객들은 세워진 환경과 자연환경의 완벽한 조합을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자연스러운 형태, 미니멀리즘 미학, 환경에 대한 깊은 인식

준야 이시가미의 작품은 건축 분야에 깊은 영향을 미쳐 차세대 건축가들이 지형과 관련하여 구조물의 일부를 재평가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의 디자인은 자연스러운 형태, 미니멀리즘 미학, 환경에 대한 깊은 인식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시가미는 기념비적이고 눈길을 끄는 구조물을 만드는 대신 건축이 자연과 균형을 이루는 상태에서 어떻게 살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춥니다. 이 접근 방식은 "구조물이 주변 환경에 녹아 자연이 중심이 될 수 있는 퇴색하는 건축물"로 묘사되어 왔습니다. 현대 건축에 대한 이시가미의 가장 중요한 이점 중 하나는 무게와 물질성의 상실입니다. 그는 종종 파격적인 방식으로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놀랍도록 가벼워 보이거나 실제로 눈에 띄지 않는 구조물을 제작하기 위해 한계에 다다릅니다. 유리, 검, 슬레이트와 유사한 얇고 섬세한 칭찬을 사용하는 그의 모습은 건축물이 어떤 모습이어야 하며 어떻게 제공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방관자의 전망에 도전합니다. 이시가미의 작업은 종종 중력을 거스르는 것처럼 보이며 개방적이면서도 폐쇄적이며 견고하고 낙엽적으로 느껴지는 공간을 만듭니다. 또한 이시가미의 작업은 초현대 세계의 도시화 및 환경 문제에 대한 직접적인 대응입니다. 자연을 자신의 디자인에 통합함으로써 그는 지속 가능하고 적응 가능하며 지형과 조화를 이루는 건축의 비전을 제공합니다. 이 비전은 특히 기후 변화 및 시민의 무질서와 유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건축가들이 요구되고 있는 현재의 환경에서 적용 가능합니다. 가벼움, 단순성, 생태 인식성을 우선시하는 이시가미의 구조는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합니다.

 

이시가미 준야는 건축의 가능성을 재검토하면서 건축물이 구조물 자체만큼이나 그들이 생산하는 공간에 중요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그의 미니멀리즘 디자인은 건축에서 전통적인 형식과 기능에 도전하며, 우리가 세워진 지형과 어떻게 상호 작용하는지에 대해 새로운 방식을 제시합니다. KAIT 팩토리의 천상의 가벼움부터 서펜타인 파빌리온의 자연스러운 통합에 이르기까지, 이시가미의 작업은 자연에 대한 감상에 깊이 뿌리내리면서도 건축 디자인의 경계를 끊임없이 뛰어넘습니다. 그의 경력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현대 건축에 대한 준야 이시가미의 영향력은 실제로 커질 것입니다. 자연과 원활하게 결합된 건축을 창조하는 그의 철학은 태어나지 않은 건축가들이 자신의 디자인이 주변 환경을 지배하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활용할 수 있는지 고려할 수 있는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공간, 편의시설, 형식에 대한 급진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이시가미는 현장에서 잊을 수 없는 흔적을 남겼고, 전 세계 건축가와 건축가들이 건축과 자연의 관계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