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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가 왕슈, 닝보 역사 박물관, 푸양 문화 단지, 현대 건축에 대한 영향력

by 월.. 2024. 9. 14.

 

 

2012년 권위 있는 프리츠커 건축상을 수상한 최초의 중국 거장 왕슈는 전통적인 중국 건축가와 현대 건축 양식을 결합한 능력으로 세계적인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아마추어 건축 스튜디오의 공동 설립자이자 여성 루웨뉴와 함께한 왕슈의 복음은 지속 가능성, 독창적인 건축물의 사용, 예술 유산에 대한 깊은 존중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그의 건축물은 초현대 건축의 경계를 허물고 있는 중국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일시적으로 도시화되는 세상에서 왕슈의 작업은 고대의 방식이 현대 디자인에 어떻게 정보를 제공하고 개선할 수 있는지에 대한 증거로, 현대의 요구 사항을 해결하면서 역사에 내재된 구조를 만들어냅니다.

 

닝보 역사 박물관

왕슈의 가장 유명한 작업장 중 하나는 2008년 중국 저장성에 완공된 닝보 역사박물관입니다. 이 디자인은 그의 건축 복음을 완벽하게 보여주는 것으로 자주 인용됩니다. 철거된 구조물의 퇴비를 용도 변경하는 '와판'으로 알려진 방식으로 세워진 이 갤러리는 오래된 벽돌, 울타리, 기념물 조각을 통합하여 이 지역의 역사에 촉각적인 연결을 제공합니다. 표면 벽은 다양한 질감의 패치워크로, 닝보의 역사에 대한 시각적 이야기를 제공합니다. 갤러리의 디자인은 전통적인 인공기와 초현대적인 건축 방식을 혼합하여 역사와 현재를 오가는 대화입니다. 건축물 자체가 기념비적이어서 지구에서 솟아오르는 산을 암시합니다. 재활용 건물을 통합하기로 한 왕슈의 결정은 환경을 고려한 선택일 뿐만 아니라 역사의 가치에 대한 그의 믿음을 반영하는 것이기도 합니다. 왕슈는 역사의 일부를 보존하고 용도를 변경함으로써 예술적 환경에 깊이 내재되어 있는 느낌을 주는 구조물을 만드는 동시에 지속 가능성과 유사한 현대 건축 문제를 해결합니다.

 

푸양 문화 단지

또 다른 이름의 디자인은 2016년 중국 항저우에 완공된 푸양 문화 단지입니다. 이 단지에는 도서관, 갤러리, 도서관이 포함되어 있으며, 모두 자연 지리와 중국 전통 양식에 대한 왕슈의 특징적인 인식력으로 설계되었습니다. 푸춘강 옆에 위치한 이 건물들은 주변 지형의 자연스러운 유입을 고려하여 건축물과 지리를 원활하게 혼합합니다. 푸양 문화 단지를 특히 돋보이게 하는 것은 '날아다니는 처마'로 알려진 왕슈의 중국 전통 지붕 디자인 사용과 나무와 비석과 유사한 독창적인 장식물에 대한 객관화입니다. 이 구조물은 중국 전통 복음의 핵심 원리인 자연과의 조화로움을 이끌어 내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초현대 환경에서 왕슈가 전통 양식을 혁신적으로 사용한 것은 이러한 고대 방식을 되살릴 뿐만 아니라 세계화 시대에 예술적 정체성을 보존하는 것의 중요성을 기념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단지의 내부는 반비례적으로 감성적이며, 자연광이 넘쳐나는 광활한 개방 공간으로 문맹과 예술 참여를 위한 매력적인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단지 내 야외 마당과 강당의 통합은 건축 지형과 자연 세계 사이의 대화를 장려하며, 건축은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왕슈의 신념을 구현합니다.

 

현대 건축에 대한 영향력

현대 건축에 대한 왕슈의 영향력은 혁신적인 디자인 그 이상으로 확장됩니다. 지속 가능성과 예술적 보존에 대한 그의 헌신은 그를 글로벌 건축계에서 강력한 목소리로 만들었습니다. 수많은 엔지니어들이 미래형 첨단 구조물에 집중되어 있는 시대에 왕슈의 작업은 전통적인 방식과 독창적인 인공지능에 중점을 둔 것이 돋보입니다. 닝보 역사박물관에서와 마찬가지로 재활용 에코먼트를 사용하는 그의 작업은 새로운 건축물이 항상 새로운 금고에 의존해야 한다는 전통적인 통념에 도전합니다. 건축에 대한 그의 접근 방식은 구조물이 사람과 지형에 봉사해야 한다는 생각에 깊이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왕슈의 시스템은 종종 지역사회에서 잘 알고 있으며, 사회적 상업과 예술 참여를 촉진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그의 설계는 기능적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과 그들의 역사와 지형을 다시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 복음은 중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울려 퍼지면서 엔지니어들이 초현대 구조물이 어떻게 독창적인 문화를 반영하고 보존할 수 있는지에 대해 더 비판적으로 생각하도록 영향을 미쳤습니다. 왕슈의 교육에 대한 헌신은 태어나지 않은 세대의 엔지니어들에게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항저우 중국예술원 건축대학의 도옌으로서 그는 수많은 젊은 엔지니어들에게 지도를 보내면서 미래의 과제를 해결하면서 완화를 위해 역사를 바라보도록 독려했습니다. 그의 연구는 전기공학이 단순히 구조물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공동체의 사회적, 예술적 지리를 형성하는 것이라고 강조합니다.

 

왕슈의 작품은 역사와 미래를 연결하는 데 있어 전기자 역할을 하는 중요한 기념비입니다. 전통적인 중국 형식과 초현대적 디자인 원리를 결합한 그의 능력은 그에게 초국가적인 태양을 가져다주었고, 지속 가능성과 예술적 보존에 대한 그의 노력은 그의 작품을 특히 순간의 세계에 적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닝보 역사박물관부터 푸양 문화 단지에 이르기까지 왕슈의 건축물은 역사, 예술가, 지속 가능성의 지속적인 가치에 대한 기념물로 서 있습니다. 급속한 도시화로 인해 예술 유산이 사라질 위기에 처한 상황에서 왕슈의 건축물은 강력한 의지를 보여줍니다. 그는 전통적인 방식과 재활용된 기부를 사용하여 즉각적인 기능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역사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구조물을 만듭니다. 그의 작업은 엔지니어와 전 세계 시민 여행자들이 자신의 디자인이 사람과 지구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더 깊이 생각해 보도록 도전합니다. 왕슈의 유산은 건축의 미래를 계속 형성하여 우리를 역사, 지형, 그리고 서로를 연결하는 디자인의 힘을 보여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