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건축가 엘리자베스 딜러, 하이 라인, 브로드 박물관, 블러 빌딩, 건축가의 역할 재조명

by 월.. 2024. 9. 25.

엘리자베스 딜러

 

엘리자베스 딜러는 예술, 건축, 기술을 통합하는 획기적인 접근 방식으로 유명한 현대 건축과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입니다. 1954년 폴란드 우드 ź에서 태어나 뉴욕에서 자란 딜러는 공간, 형식, 사회에서 건축가의 일부에 대한 전통적인 생각을 강요하며 건축의 한계를 끊임없이 뛰어넘어 왔습니다. 딜러 스코피디오 렌프로(DS R)의 론칭메이트인 그녀의 작품은 건축과 시민 디자인부터 설치 예술과 공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걸쳐 있습니다. 이 작품은 딜러의 삶, 가장 중요한 시스템, 건축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영향을 자세히 다룹니다.

 

건축가 엘리자베스 딜러

엘리자베스 딜러의 어린 시절과 교육은 건축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형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어린 나이에 폴란드에서 미국으로 이주한 후, 그녀는 디자인과 공간에 대한 자신의 관점을 제대로 보여주는 역동적인 시민 지형인 뉴욕에서 자랐습니다. 그녀는 과학과 예술의 발전을 위한 쿠퍼 유니온에 다녔고, 뉴욕 파이브에서 건축의 추상적이고 이론적인 측면을 강조한 존 헤즈덕의 교육을 받아 건축을 공부했습니다. 이 교육은 예술, 퍼포먼스, 미디어와 유사한 다른 형태의 예술적 산물로 건축의 교차로를 탐구하는 딜러의 관심을 키웠습니다. 딜러의 건축 철학은 현장의 전통적인 경계에 도전하고 확장하려는 열망이 특징입니다. 그녀는 특히 건축이 사회적, 예술적, 정치적 환경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관심이 있습니다. 딜러는 건축을 순전히 기능적이거나 미적인 추구로 보기보다는 비판적인 탐구와 재판을 위한 매체로 간주합니다. 그녀의 시스템에는 스펙터클, 퍼포먼스, 기술의 기본 요소가 자주 포함되어 새롭고 예상치 못한 방식으로 대중의 관심을 끌 수 있는 공간을 만듭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현대 사회에서 시민 공간과 건축의 미래를 둘러싼 대화에서 그녀를 명령하는 목소리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하이 라인, 브로드 박물관, 블러 빌딩

엘리자베스 딜러의 가장 상징적인 시스템 중 하나는 2009년부터 2014년까지 단계적으로 완공된 뉴욕의 하이 라인입니다. DS R, 제임스 코너 필드 오퍼레이션, 피에트 오돌프가 협업한 이 디자인은 버려진 고가 도로를 맨해튼의 웨스트 사이드를 가로지르는 직하식 댐으로 개조했습니다. 하이 라인은 인공 구조물을 뉴욕에서 가장 많은 방문객이 찾는 활기찬 공공 공간으로 탈바꿈시키며 시민 공간을 수정하는 딜러의 능력을 잘 보여줍니다. 이 디자인은 또한 시민의 활기찬 활기찬 공간으로 전환하여 새로운 개발을 촉발하고 주변 지역을 재편하는 촉매제 역할을 했습니다. 하이 라인은 기능적일 뿐만 아니라 사회적, 환경적으로 반응하는 공간을 만들기 위한 딜러의 노력을 보여줍니다. 또 다른 중요한 디자인은 2015년에 개관한 로스앤젤레스의 브로드 박물관입니다. DS R이 설계한 이 갤러리는 건축 발명과 큐레이터의 탁월함을 결합한 딜러의 역량을 보여주는 놀라운 사례입니다. 이 구조물의 로브와 금고' 디자인 콘셉트는 대중과 갤러리의 광범위한 예술 컬렉션 사이에서 완벽한 상거래를 가능하게 합니다. 구조물을 감싸는 타공 콘크리트" 로브"는 분산된 조명 지형을 만들어 발신자 경험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메가시티 지리에서 독특한 건축적 지점으로 작용합니다. 브로드는 로스앤젤레스에 예술적인 코너가 되어 수백만 명의 발신자를 유치했으며 21세기 갤러리 디자인의 새로운 표준을 세웠습니다. 딜러의 작품에는 2002년 스위스 전시회를 위해 야심 차게 제작된 블러 빌딩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이샤텔 호수에 위치한 블러 빌딩은 안개로만 만들어진 임시 키오스크였습니다. 발신자들은 본능적으로 생성된 안개의 벽을 통과하며 공간, 물질성, 건축 자체에 대한 이해에 도전했습니다. 이 디자인은 건축의 한계를 뛰어넘고, 트랜지션, 민감한 경험, 물리적 경계의 해체를 탐구하려는 Diller의 관심의 명확한 화신입니다. 블러 빌딩은 현대 건축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화제가 되는 시스템 중 하나로, 디자인의 새로운 경계를 개척하려는 딜러의 노력을 상징합니다.

 

건축가의 역할 재조명

초현대 건축에 대한 엘리자베스 딜러의 영향력은 심오하고 광범위합니다. 그녀의 연구는 건축이 사회적 논평, 예술적 표현, 기술 시험을 위한 플랫폼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며 건축가의 역할을 재조명했습니다. 예술, 퍼포먼스, 미디어를 시스템에 통합함으로써 Diller는 건축이 달성할 수 있는 것의 가능성을 확장하여 이 분야의 지속적인 정교화에서 중요한 인물이 되었습니다. 공공 참여와 건축의 사회적 차원에 대한 Diller의 강조는 새로운 세대의 건축가들에게 전통적인 분야의 한계를 뛰어넘어 가정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녀의 시스템은 종종 사적 공간과 공공 공간, 자연과 인공 공간, 세워진 지형과 인간의 경험 사이의 연결에 의문을 제기하며 현상 유지에 도전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미적으로 만족스러울 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의미 있고 문화적으로 적용 가능한 공간을 만드는 데 점점 더 관심을 갖는 건축가와 기여자들에게 반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또한 Diller의 작업은 시민 디자인과 대도시의 부활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하이 라인의 성공은 거부된 구조가 공공 공간으로 재구상되고 있는 전 세계의 유사한 시스템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Diller의 시스템은 건축이 대도시를 변화시킬 때 물리적 구조뿐만 아니라 사회적 역학 및 예술적 정체성 측면에서도 사건성을 보여줍니다. 그녀의 작업은 21세기 도시주의, 지속 가능성, 대도시의 미래에 대한 반대를 계속 형성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