앙리 라브루스테는 19세기 공공 구조물에서 아큐먼트와 공간의 사용을 재조명한 프랑스의 혁명적인 건축가입니다. 건축에서 철을 선구적으로 사용한 것으로 유명한 라브루스테의 설계는 20세기에 등장한 초현대 건축 원리의 뿌리를 내디뎠습니다. 그는 파리의 두 곳의 상징적인 공방인 생트 제네비에브와 국립미술관으로 가장 유명합니다. 이러한 구조물은 구조, 재료, 디자인에 대한 그의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보여주었고, 그는 동료들과 단편적으로 경쟁했습니다. 라브루스테의 작업은 건축 사고와 실무, 특히 새로운 어큐먼트와 전통적인 형태의 통합에 계속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건축가 앙리 라브루스테
앙리 라브루스테는 1801년 5월 11일 파리의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무역과 건축에 깊은 관심을 보였고, 1819년 명문 에콜 드 보 무역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이 기관은 프랑스 건축 교육의 중심지였으며, 라브루스테는 당시 자신의 독특한 건축 철학을 발전시켰습니다. 에콜 드 보 예술학교에서 근무하는 동안 라브루스테는 루이 히폴리테 레바스와 같은 저명한 건축가 밑에서 공부했고, 1824년 권위 있는 로마 그랑프리에서 우승하여 이탈리아에서 5번이나 고전 건축을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이탈리아에서의 시간은 그의 사고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고대 건축물을 공부하던 중 라브루스테는 건축과 기능의 관계와 새로운 건축물의 출현에 매료되었습니다. 그는 당시 프랑스 건축을 지배했던 고전적 형태에 대한 엄격한 집착에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라브루스테는 건축을 단순한 장식품으로만 보기보다는 건축물이 초현대 사회의 요구 사항을 반영하고 고급 건축물과 기술을 활용해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이러한 진보적인 사고방식은 그의 경력의 토대가 되어 전통에서 벗어나 발명을 파악하고자 하는 열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1830년 파리로 돌아온 라브루스테는 자신만의 건축 실무를 확립했습니다. 사적인 장소를 포함한 그의 초기 작업은 그의 혁명적인 아이디어에 대한 힌트를 보여주었지만, 그는 비르리오슈 생테 제네비에브의 설계를 의뢰받고 나서야 자신의 건축 철학을 완전히 표현했습니다.
비블리오테크 생테 제네비에브, 비블리오테크 내셔널
1850년에 완공된 라브루스테의 비블리오테크 생테 제네비에브는 건축 역사상 최초의 초현대 건축물 중 하나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파리 라틴 쿼터에 위치한 이 도서관은 설계뿐만 아니라 건축물, 특히 철을 사용하는 데 있어 획기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석조가 주요 구조 재료였던 당시, 라브루스테는 공공 건축에서 볼 수 없었던 방식으로 감히 철을 사용했습니다. 도서관 표면은 길고 직접적인 외관에 악명 높은 학자와 지지자들의 이름으로 장식되어 지식의 전당으로서의 목적을 움직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도서관 내부는 실제로 더 혁명적이었습니다. 라브루스테는 가느다란 주철 기둥으로 지탱되는 넓은 독서실을 설계하여 자연광으로 뒤덮인 가볍고 개방적인 공간을 제공했습니다. 철을 사용함으로써 라브루스테는 초현대식 건축물의 연속성과 고전적인 디자인의 완성도를 결합하여 기능적이면서도 미적으로 인상적인 구조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철로 만들어진 독서실의 천장은 건축 디자인에 새로운 건축물을 사용하려는 라브루스테의 노력을 강조하는 또 다른 혁신적인 지점이었습니다. 이 구조는 철을 구조적 및 장식적 요소로 사용하는 데 있어 전환점이었으며, 그를 따르는 수많은 건축가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비블리오테크 생테 제네비에브의 성공 이후, 라브루스테는 프랑스에서 가장 크고 중요한 도서관 중 하나인 비블리오테크 내셔널의 독서실을 설계하도록 의뢰받았습니다. 1868년에 완공된 비블리오테크 내셔널은 실제로 규모와 디자인 면에서 더 야심 찬 것이었습니다. 라브루스테는 이전에 다시 철을 큰 효과로 사용하여 철 기둥으로 뒷받침되는 높은 돔 천장을 갖춘 일련의 독서용 아파트를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공간은 기능적이면서도 영감을 주도록 설계되어 많은 수의 보상이 잘 조명되고 통풍이 잘 되는 지형에서 도서관의 방대한 컬렉션을 뚫을 수 있었습니다. 비블리오테크 내셔널은 초현대 공공 건축의 거장으로서 라브루스트의 성격을 공고히 하고 특수 발명과 건축적 아름다움을 결합하는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초현대식 건축물
앙리 라브루스테가 초현대 건축에 미친 영향은 과장할 수 없습니다. 철을 구조 재료로 사용한 그의 노력은 여전히 최고의 건축물이 비석과 석조물로 구성되어 있던 시기에 혁명적이었습니다. 라브루스테는 철을 눈에 잘 띄는 암시적인 방식으로 사용함으로써 초현대식 건축물이 실용적인 목적을 달성할 뿐만 아니라 건축물의 미적 비율에 기여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르 코르뷔지에, 루드비히 미스 반 데르 로헤,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와 같은 건축가들이 20세기에 등장할 현대 건축 운동의 선구자였으며, 그들은 작품에서 정직한 표현을 강조하기도 했습니다. 라브루스테의 도서관은 빛으로 가득 찬 개방형 공간과 기능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초현대 건축의 수많은 원칙을 미리 구상했습니다. 그의 디자인은 완곡한 표현의 중요한 신조인 기능을 따라야 한다는 아이디어에 내재되어 있었습니다. 라브루스테는 약물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공간을 만들어 건축을 순수 장식적인 형태에서 보다 실용적이고 인간 중심적인 접근 방식으로 전환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또한 라브루스테의 철 사용은 인공 건축의 발전과 로드 스테이션, 요청 및 전시장과 유사한 대규모 공공 구조물에서 본질의 사용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의 작업은 철이 대부분 기능적인 우아하고 기념비적인 공간을 만드는 데 사용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런던의 크리스탈 팰리스를 설계한 조셉 팩스턴과 에펠탑을 세운 것으로 유명한 구스타브 에펠탑과 같은 건축가들에 의해 더욱 발전되었습니다. 라브루스테의 작업은 건축에 미친 영향 외에도 건축 교육에도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에콜 데 보 예술의 교수로서 그는 유럽과 미국 전역에 자신의 아이디어를 전파할 한 세대의 건축가를 양성했습니다. 초현대식 건축물과 고전적 디자인 원리의 통합을 강조한 그는 전통 건축물과 초현대 건축물 사이의 간극을 좁히는 데 도움이 되어 20세기 발명의 길을 열었습니다.
앙리 라브루스테는 19세기 건축 분야를 변화시키는 데 기여한 선구적인 건축가였습니다. 철제의 혁신적인 사용과 기능적이고 아름다운 공공 공간을 만들겠다는 그의 노력은 그를 초현대 건축의 식민주의자로 만들었습니다. 라브루스테는 비블리오테케 생트-제네비에브와 비블리오테케 내셔널에 대한 설계를 통해 건축 양식과 기능을 검토할 수 있는 새로운 건축물의 우연성을 입증했습니다. 건축가들의 후세대, 특히 인공적인 건축물의 사용과 빛으로 가득 찬 개방형 공간의 조성에 대한 그의 영향은 여전히 중요하게 느껴집니다. 라브루스테의 작업은 전 세계 건축가들에게 계속 영감을 주고 있으며, 초현대 건축의 정교화에 중요한 인물로서 그의 유산은 여전히 안전하게 유지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