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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가 세지마 가즈요, 니시지와 류에, 21세기 현대미술관, 롤렉스 러닝 센터, 뉴욕 현대미술관, 인간 중심적 접근

by 월.. 2024. 9. 15.

 

유명한 SANAA(세지마와 니시자와 및 어소시에이츠)의 엔지니어인 세지마 가즈요와 니시자와 류에는 현대 건축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입니다. 미니멀한 미적 감각, 투명성의 사용, 구조물을 주변 환경에 섬세하게 통합하는 것으로 유명한 이 건축물은 건축 디자인의 경계를 새롭게 다룹니다. 이 건축물의 작업은 가볍고 단순하며 공간이 개방적이며 유동적이며 외부 세계와 원활하게 연결되는 거의 천상에 가까운 품질로 특징지어집니다. 2010년에는 혁신적이고 인간 중심적인 공간을 제작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 분야에서 가장 높은 영예 중 하나인 프리츠커 건축상에 공동으로 입회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세지마와 니시자와의 가장 상징적인 작업장인 세지마와 니시자와의 경력과 초현대 건축에 미친 그들의 심오한 영향에 대해 살펴봅니다.

 

건축가 세지마 가즈요, 니시자와 류에

세지마 가즈요는 1956년 일본 이바라키현에서 태어났습니다. 일본여자대학교에서 건축학을 전공한 그녀는 토요 이토의 사무실에서 경력을 쌓기 시작하여 깔끔한 선, 미니멀리즘, 투명성에 중점을 둔 독특한 디자인 접근 방식을 개발했습니다. 1987년, 세지마는 자신의 업무인 가즈요 세지마 앤 어소시에이츠를 설립하여 전통적인 건축 도덕에 도전하는 가볍고 개방적인 공간에 대한 비전을 업그레이드하기 시작했습니다. 1995년에는 제자였던 니시자와 류에를 초대하여 함께 SANAA를 혁신했습니다. 1966년 일본 가나가와현에서 태어난 니시자와 류에도 요코하마 국립대학교에서 건축학을 전공했습니다. 세지마와 마찬가지로 그도 자신의 업무를 시작하기 전에 토요 이토 밑에서 일했습니다. 세지마보다 10살 어린 나이였지만 니시자와의 감성은 그녀에게 상호적이었습니다. 함께 초현대 건축의 가능성을 재검토하는 협력을 결성했습니다. 세지마는 종종 두 사람 중 더욱 미니멀한 사람으로 여겨지지만, 새틴 하고 세련된 형태에 얽매여 유기적인 레이아웃과 자연과의 통합에 대한 인식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균형 덕분에 SANAA는 미적으로 획기적일 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과 깊이 조화를 이루는 구조물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21세기 현대미술관, 롤렉스 러닝 센터, 뉴욕 현대미술관

SANAA의 가장 호평을 받은 워크숍 중 하나는 2004년에 완공된 일본 가나자와에 있는 21세기 현대미술관입니다. 이 갤러리는 개방적이고 매력적인 공공 공간을 만들기 위한 SANAA의 접근 방식을 의인화한 것입니다. 간접적인 형태로 갤러리는 방문객이 내부 공간과 외부 공간을 자유롭게 이동하도록 장려하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투명한 유리 벽으로 인해 자연광이 갤러리에 밀려드는 동시에 방문객이 주변 지형에 쉬지 않고 시각적으로 접근할 수 있습니다. 예술, 건축, 자연의 완벽한 통합은 세지마와 니시자와의 작품에 대한 특징이며, 갤러리는 전 세계 현대 예술 기관의 모델이 되었습니다. 이 구조물의 유동성과 전통적인 벽의 부족은 갤러리 공간에 대한 기존의 개념에 도전하여 보다 상호작용적이고 접근하기 쉽게 만듭니다. SANAA의 또 다른 이름은 2010년에 완공된 스위스 로잔의 롤렉스 러닝 센터입니다. 이 원층 구조물에는 에콜 폴리테크니크 페데랄 드 로잔(EPFL)의 학자들을 위한 도서관, 학습 공간 및 회의 공간이 있습니다. 이 구조물은 일련의 개방형 연결 공간을 생성하는 급류와 같은 바닥 평면으로 유명합니다. 크고 뒤틀린 입구가 디자인을 조명하여 빛이 내부를 범람시키고 제네바 호수와 스위스 산맥의 멋진 전망을 제공합니다. 아파트와 움직임 사이에 명확한 구분이 없기 때문에 협업을 장려하고 개방적이고 유연한 공간의 중요성에 대한 SANAA의 믿음을 뒷받침합니다. 롤렉스 러닝 센터는 자연환경과 건축물 사이의 내구성을 생성하는 엔지니어들의 투명성과 유기적 형태의 혁신적인 사용을 보여줍니다. 2007년에 완공된 뉴욕의 새로운 현대미술관은 시민 주변에서 눈에 띄는 대담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을 제작할 수 있는 세지마와 니시자와의 능력을 더욱 강조합니다. 갤러리의 상자 형태는 중력을 거스르는 것처럼 보이지만 맨해튼 건축물의 두껍고 수직적인 특성에 도전합니다. 불규칙하고 변화무쌍한 구조물의 상황은 예상치 못한 내부 공간을 제공하며, 천장 조명과 창문을 갤러리에 자연광을 도입하기 위해 전략적으로 배치했습니다. 새 박물관의 극명하고 인공적인 미적 감각은 빛과 공간을 민감하게 사용하여 예술가와 방문객 모두에게 매력적인 지형을 만들어줍니다. 이 디자인은 고요한 예술 공간부터 뉴욕의 번화한 시민 건축물에 이르기까지 독특한 비전을 다른 주변 환경으로 가져올 수 있는 엔지니어로서의 세지마와 니시자와의 개성을 공고히 했습니다.

 

인간 중심적 접근

카즈요 세지마와 류에 니시자와의 작업은 현대 건축에 깊은 영향을 미쳤으며, 특히 인간 중심적이고 유연하며 지형과 깊이 연결된 공간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그들의 미니멀리즘 디자인은 미적 단순함을 넘어 구조물이 마약의 삶을 어떻게 향상시킬 수 있는지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가상의 벽과 열대의 벽을 막음으로써 건축은 상업, 움직임, 개방감을 장려합니다. 이러한 복음은 전 세계 엔지니어와 시민 여행 일정에 반향을 일으켰으며, 특히 대도시들이 점점 더 두껍고 단절된 세계에서 커뮤니티와 연결을 촉진하는 공간을 만드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SANAA의 작업은 또한 보강재와 빛을 혁신적으로 사용한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손 유리 면과 개방적이고 유동적인 레이아웃은 한 세대에 걸친 엔지니어들이 투명성과 내부 공간과 표면 공간 간의 상호 작용에 영감을 주었습니다. 자연광과 주변 지형의 전망을 우선시함으로써 세지마와 니시자와는 살아 있고 끊임없이 변화하는 느낌의 공간을 만들어 낮의 시간, 강우량, 이 모든 것을 사로잡는 사람들의 조건에 대응합니다. 건축과 주변 환경 사이의 이러한 역동적인 관계는 SANAA의 디자인 복음의 핵심이며 현장에 지속적인 흔적을 남겼습니다. 또한 디자인에 대한 세지마와 니시자와의 협력적 접근 방식은 건축 분야의 협력 모델입니다. 수많은 건축 기업이 하나의 비전가에 의해 지배되는 반면, SANAA는 진정한 협력으로 운영되며, 두 엔지니어 모두 시스템에 역으로 기여합니다. 이 커뮤니티를 통해 건축 설계의 경계를 허물 수 있으며, 세지마의 미니멀리즘적 엄격함과 니시자와의 유기적 감성을 결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의 협력은 건축계에 협업이 획기적인 발명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여러 관점이 함께 결합될 때 설계가 수정된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세지마 카즈요와 니시자와 류에는 미니멀하고 인간 중심적인 디자인 접근 방식을 통해 현대 건축을 재해석했습니다. 21세기 현대미술관, 롤렉스 러닝 센터, 뉴현대미술관과 같은 시스템을 통해 투명성, 빛, 유동적인 공간이 기능적이면서도 영감을 주는 주변 환경을 연출하는 힘을 입증했습니다. 이들의 작업은 외부와 외부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들고 움직임과 상업을 장려하는 동시에 주변 지리를 존중합니다. 미니멀리즘과 투명한 건축의 정착자로서 세지마와 니시자와는 글로벌 건축계에 잊을 수 없는 흔적을 남겼습니다. 이들의 영향력은 미적 감각을 넘어 건축물이 어떻게 약을 먹고 주변 환경과 소통할 수 있는지에 대한 새로운 방법을 제공합니다. 이들은 공간에 대한 민감한 경험을 우선시함으로써 아름다울 뿐만 아니라 깊이 의미 있는 건축물을 만들었습니다. SANAA의 유산은 아직 태어나지 않은 세대의 엔지니어들이 미니멀리즘, 투명성, 디자인 협업의 가능성을 탐구하도록 계속 영감을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