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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가 발크리슈나 도시, 인도 경영 연구소, 아란야 저가형 케이스, 암다바드 니파, 건축 철학

by 월.. 2024. 9. 13.

 

단순히 B.V. Doshi라고 불리는 발크리슈나 비탈다스 도시는 20세기와 21세기의 가장 유명한 엔지니어 중 한 명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2018년 프리츠커 건축상을 수상한 최초의 인도인인 도시는 건축에 대한 찬사가 기념비적입니다. 그의 작품은 르 코르뷔지에, 루이 칸과 함께 일하면서 배운 모더니즘적 원리와 인도 문화의 뿌리 깊은 전통을 결합하여 기능적일 뿐만 아니라 의미와 예술적 적용 가능성이 풍부한 구조를 만들어냅니다. 60년이 넘는 경력 동안 도시는 인도 건축물을 새롭게 단장하고 합리적인 가격의 케이스,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착용하며 공동체와 정신적 안녕을 촉진하는 공간을 만들었습니다.

 

건축가 발크리슈나 도시

발크리슈나 도시는 1927년 8월 26일 인도 푸네에서 태어났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그는 건축 가스펠을 형성할 게스트인 인도의 전통 예술과 문화를 접했습니다. 뭄바이에서 건축을 공부한 후 유럽으로 건너가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엔지니어 중 한 명인 르 코르뷔지에와 루이 칸 밑에서 일하게 되었습니다. 유럽과 인도, 특히 찬디가르와 아메다바드의 시스템에서 르 코르뷔지에와 함께 일하면서 도시는 완곡어법의 원칙을 흡수했지만, 이를 인도 환경에 적응해야 한다는 필요성을 재빨리 깨달았습니다. 도시는 1950년대 초에 인도로 돌아와 1956년에 자신만의 실무인 바슈 실파 고문단을 설립했습니다. 이 날은 그가 현대적인 디자인과 인도 사회의 전통적인 요구 사항 및 문화를 혼합하여 건축의 경계를 넓히는 여행의 아침이 되었습니다. 그의 초기 작업은 르 코르뷔지에의 대담한 콘크리트 및 미니멀리즘적 형태의 사용으로 많은 이야기를 받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도시의 디자인은 기후, 사회 구조, 문화라는 인도 환경에 깊숙이 내재된 더욱 인문주의적 접근 방식을 통합하도록 발전했습니다.

 

인도 경영 연구소, 아란야 저가형 케이스, 암다바드 니파

발크리슈나 도시의 가장 상징적인 시스템 중 하나는 1970년대 후반에 설계된 방갈로르의 인도 경영 연구소(IIM)입니다. 루이 칸과 연합한 도시는 이 학술지의 레이아웃과 비전에 필수적이었습니다. IIM 방갈로르는 복잡한 구조, 콘크리트와 묘비를 사용하여 사회적 상업과 문해력을 장려하는 마당, 복도, 공간을 만드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빛과 그림자의 상호 작용은 독창적인 외관과 함께 모더니즘적인 이상과 인도의 전통적인 형태의 건축을 원활하게 결합하는 도시의 능력을 반영합니다. 이 공간은 여전히 인도에서 가장 상징적인 교육 기관 중 하나이며,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또 다른 디자인은 1996년 아가 칸 건축상을 수상한 인도의 아란야 저가형 케이스입니다. 이 디자인은 저렴한 케이스와 시민 디자인에서 발전한 것입니다. 아란야 마을은 8만 명 이상의 주민을 수용하는 6,500개 이상의 케이스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시는 물리적 구조뿐만 아니라 커뮤니티의 사회적 구조에도 집중했기 때문에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취했습니다. 개별 맞춤화가 가능한 모듈식 케이스 시스템을 만들어 Dosh는 저소득층 주민들이 자신만의 생활 환경을 형성할 수 있도록 지원했습니다. 이 디자인은 사회 건축에 대한 그의 깊은 헌신과 좋은 디자인은 소득이 있는 모든 사람이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는 그의 신념을 보여줍니다. 그의 정신적이고 실험적인 워크숍 중 하나는 예술가 M.F. 후세인과 협력하여 만든 아흐메다바드의 지하 미술관인 암다바드 니파입니다. 1990년대 초에 완성된 이 디자인은 예술, 건축, 자연의 에멀젼입니다. 기복이 없는 형태의 유기적이고 섬세한 구조는 현대 건축의 전형적인 경직되고 기하학적인 디자인과 극명한 불일치를 보여줍니다. 구파의 유동성과 흙빛의 기본 원리는 도시가 경력 내내 재현하는 주제인 공간, 빛, 자연 세계의 관계성을 박탈한 것을 반영합니다. 이 공간은 현대 미술의 축제이자 고대 인도의 델브 구조물에 대한 오마주로서 독특하고 상상력 있는 방식으로 역사와 현재를 융합하는 도시의 능력을 보여줍니다.

 

건축 철학

인도와 국제적으로 건축에 미친 발크리슈나 도시의 영향력은 그의 상징적인 건축물 그 이상으로 확장됩니다. 그의 건축 복음은 건축이 단순히 물리적 공간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인간 관계를 조성하고 지역사회를 육성하는 데 있다는 믿음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도시는 건축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들, 특히 소외되고 소외된 사람들의 요구 사항에 부응해야 한다는 생각을 지속적으로 지지했습니다. 이는 인도의 수천 가구에 안정적인 생활 환경을 제공해 온 그의 다재다능한 저렴한 케이스 시스템에서 가장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도시의 영향력은 건축 교육 분야에서도 폭발적으로 느껴집니다. 1962년 그는 아메다바드의 건축학교를 혁신하여 나중에 환경 계획 및 기술 센터(CEPT)가 되었습니다. 그는 강사로서 여러 세대의 엔지니어들이 설계의 사회적, 환경적 영향에 대해 비판적으로 가정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의 교육은 건축을 형성하는 데 있어 환경, 기후, 문화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학자들이 전통과 초현대적 발명을 결합하도록 장려함으로써 도시는 인도와 그 밖의 지역에서 디자인의 경계를 계속 확장하는 새로운 세대의 엔지니어를 육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지속 가능성에 대한 도시의 헌신은 그의 미래 지향적인 접근 방식을 강조합니다. 그의 건축 사무실 역할을 하는 아메다바드의 상가스 스튜디오를 포함한 그의 시스템 중 상당수는 저항할 수 없는 냉각 방식, 자연광, 에너지 효율적인 설계를 통합하고 있습니다. 그의 작업은 지형에 대한 깊은 존중과 건축이 자연과 충돌하지 않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는 이해를 보여줍니다.

 

발크리슈나 도시의 건축 유산은 깊은 영향을 미치고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는 유산 중 하나입니다. 그는 60번 이상의 경력을 통해 인도의 건축 지리를 변화시켰을 뿐만 아니라 전 세계 엔지니어들이 인도의 사회적, 예술적, 환경적 한계에 대해 깊이 생각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완곡한 표현과 인도의 전통을 연결하는 그의 능력, 저렴한 케이싱에 대한 헌신, 인간의 상업을 육성하는 공간을 만드는 그의 충실함은 건축계에 잊을 수 없는 흔적을 남겼습니다. 마스터, 프리시터, 자선가로서 도시의 작품은 세워진 지형을 뛰어넘어 공동체 내에서 살고 번영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를 보여줍니다. 그의 은혜는 건축이 단순히 구조물에 관한 것이 아니라 인간 경험 자체를 형성하는 데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