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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가 마리오 보타,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 회춘문, TCS 뱅크 빌딩, 형태, 재료, 지형 간의 관계

by 월.. 2024. 9. 23.

마리오 보타

 

1943년 4월 1일 스위스 멘드리시오에서 태어난 마리오 보타는 기하학적 형태를 눈에 띄게 사용하고 전통에 대한 깊은 존경심과 함께 견고함의 균형을 이루는 구조물을 제작하는 능력으로 유명한 건축가입니다. 50년이 넘는 경력을 가진 보타의 작품은 현대 건축계에 잊을 수 없는 흔적을 남겼습니다. 대담한 선, 견고한 장식, 주변 환경과의 조화로운 통합이 특징인 보타의 구조물은 종종 역사와 미래 사이의 대화로 여겨집니다. 이 글에서는 보타의 생애, 그의 가장 중요한 워크숍, 건축 분야에 미친 지속적인 영향에 대해 살펴볼 것입니다.

 

건축가 마리오 보타

스위스 티치노의 산악 지역에서 마리오 보타의 초기 삶은 그의 건축 전망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독창적인 구조 전통이 강한 것으로 유명한 지역에서 자란 보타는 건축가와 나중에 작품의 중심 주제가 될 자연 지형에 대한 깊은 존경심을 키웠습니다. 밀라노의 아트 스쿨에서 건축학을 공부하기 시작한 그는 나중에 베니스의 대학 건축 연구소로 옮겨 20세기 건축계의 거물 카를로 스카르파와 르 코르뷔지에의 두 사람 밑에서 공부했습니다. 이러한 초기 게스트들은 건축에 대한 그의 이해를 단순히 기능적인 입찰이 아니라 심오한 예술적, 문화적 표현으로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보타의 건축 철학은 인간, 구조, 지형 간의 관계를 중심으로 합니다. 그는 기하학적 명확성을 강조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종종 자신의 디자인에 장소, 원, 블록과 유사한 순수한 형태를 사용합니다. 보타에게 건축은 단순히 살거나 일할 공간을 만드는 것이 아니라 경험을 형성하고 세워진 지형과 자연 지형 사이의 연결을 촉진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연관성은 그가 주변 환경에 자신의 구조물을 기반으로 하는 비석, 슬립업, 콘크리트와 같은 악센트를 사용하는 데서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그의 구조물은 종종 기념비적이면서도 접근 가능한 것으로 보이며, 힘을 평가하는 것과 인간의 규모 사이의 균형을 이룹니다.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 회춘문, TCS 뱅크 빌딩

마리오 보타는 뚱뚱한 경력 동안 개인 장소부터 공공장소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구조물을 설계했으며, 각각 자신의 독특한 건축적 지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의 가장 상징적인 작업장 중 하나는 1995년에 완공된 샌프란시스코 현대미술관(SFOMA)입니다. 대담하고 기하학적인 형태와 슬립업과 결단력을 강조한 이 갤러리의 디자인은 샌프란시스코 마을의 유리와 검 구조물 사이에서 돋보입니다. 그 중심에 있는 구형 궁전은 기념비적이고 무한한 느낌을 주기 위해 단순하고 중요한 모양을 사용한 보타의 특징입니다. SFMOMA는 보타의 미국 최초의 주요 디자인을 기념하고 초국가적 의미의 건축가로서의 성격을 확고히 했습니다. 또 다른 주목할 만한 작품은 1995년에 완공된 프랑스 에브리의 회춘문입니다. 구형과 빨간색 슬립업 표면을 가진 이 로마 가톨릭 양식의 이 양식은 초현대적인 디자인과 영적 상징성을 결합한 보타의 능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입니다. 구조물의 형태는 간결하면서도 깊은 상징성을 지니고 있으며, 간접적인 구조는 친밀감과 영원성을 상징합니다. 이 양식의 디자인은 대담하면서도 성찰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강력한 건축적 표현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1987년에 완공된 스위스 루가노에 있는 보타의 TCS 뱅크 빌딩은 시장성 있는 건축에 대한 그의 접근 방식을 잘 보여줍니다. 기하학적인 외관과 독창적인 의상을 사용한 이 구조물은 도시 경관과 매끄럽게 조화를 이루며 전통적인 형태에 대한 초현대적인 해석으로도 돋보입니다. 원래의 환경을 존중하는 동시에 뚜렷한 상품을 창출하는 보타의 능력은 그의 작업에서 중요한 점이며, TCS 뱅크는 때때로 상반되는 수요의 균형을 맞추는 그의 기술을 증명합니다.

 

형태, 재료, 지형 간의 관계

현대 건축에 대한 마리오 보타의 영향력은 그가 창조한 물리적 구조를 훨씬 뛰어넘습니다. 그의 작업은 수많은 건축가들이 형태, 재료, 지형 간의 관계를 검토하도록 영감을 주었습니다. 수많은 건축가들이 화려하고 눈길을 끄는 디자인을 만드는 데 집중하는 시기에 보타의 차분한 도형과 어코멘트 사용은 디자인의 단순함과 무결성의 힘을 기념하는 것으로 돋보입니다. 자연스럽고 독창적인 어코멘트를 사용하려는 보타의 노력은 지속 가능한 건축을 향한 성장하는 움직임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지속 가능성이 건축계에 유행하기 훨씬 전부터 보타는 우아하게 진행되고 주변 환경과 원활하게 통합될 수 있는 어코멘트 사용을 옹호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묘비, 슬립, 콘크리트를 사용하여 자신의 구조물을 특정 지역과 연결할 뿐만 아니라 쉽게 구할 수 있고 내구성이 뛰어난 금고를 사용하여 건축의 환경적 영향을 줄였습니다. 또한 보타가 건축의 치명적인 경험을 강조한 것은 전 세계 건축가들에게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그의 구조물은 단순히 멀리서 존중받아야 할 대상이 아니라 사람이 살고 견뎌야 할 공간입니다. 빛과 그림자의 놀이, 어코멘트의 촉각 속도, 내부와 표면 환경의 연결 등 스토너의 공간과의 상거래에 초점을 맞춘 것은 초현대 건축에 대한 보다 치명적인 접근 방식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리오 보타의 작품은 전통과 발명을 모두 존중하는 건축의 지속적인 힘을 보여주는 증거입니다. 기하학적 형태, 자연적인 장식물, 구조물과 지형의 관계에 대한 깊은 이해로 인해 그는 초현대 시대에 가장 영향력 있는 건축가 중 한 명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스위스에서의 초기 워크숍부터 SFMOMA, 회춘문과 같은 초국가적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보타의 디자인은 건축가와 모든 대중에게 영감을 계속 불어넣고 있습니다. 기술 발전과 도시화를 더하는 시기로 접어들면서 보타의 건축물은 단순함, 중요성, 치명적인 경험의 시대에 세워진 주변 환경을 쉬는 것의 중요성을 상기시켜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