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온 크리에는 룩셈부르크 태생의 건축가이자 시민 일기장, 철학자로 전통적인 도시주의와 고전 건축을 옹호하는 데 가장 영향력 있는 목소리를 낸 사람 중 한 명입니다. 1946년에 태어난 크리에의 경력은 현대 건축과 시민 계획에 대한 그의 인식으로 정의되었으며, 이는 사회 및 공동체 삶의 쇠퇴에 기여했다고 주장합니다. 오히려 크리에는 인간의 규모, 보행성, 공동체 의식을 우선시하는 전통적인 형태의 건축과 시민 디자인으로의 복귀를 장려합니다. 그는 뉴어반리즘 운동의 중요한 인물이었으며 현대 건축 제안과 시민 계획 실천 모두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크리에의 영향은 이론적인 것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도시주의에 대한 그의 아이디어를 잘 보여주는 영국 파운드버리 시를 포함한 구조물과 마스터플랜도 설계했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그의 삶, 주요 워크숍, 그리고 그가 건축과 도시주의에 미친 지속적인 영향에 대해 살펴볼 것입니다.
건축가 레온 크리에
레온 크리에는 1946년 룩셈부르크에서 태어나 슈투트가르트 대학교에서 건축학을 전공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리에는 자신의 교육과 직업 전반을 지배하는 현대 건축 원리에 당황했습니다. 그는 고층 구조물, 구역 설정, 기능 분리(모더니즘 시민 계획의 핵심 교리)에 초점을 맞춰 인간의 삶을 부자연스럽게 소외시키는 것을 설정했습니다. 그의 초기 경력은 런던의 유명한 현대 건축가 제임스 스털링과의 작업에서 알 수 있었지만, 크리에는 곧 현대적 접근 방식과 완전히 결별했습니다. 1970년대 중반에 이르러 그는 건축과 시민 계획에서 완곡한 표현을 가장 구두로 비판하는 사람 중 한 명으로 떠올랐습니다. 크리에의 건축 철학은 건축과 시민 디자인이 무엇보다도 사람들의 요구 사항을 충족해야 한다는 믿음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는 기술적 진보와 기능주의에 중점을 둔 완곡한 표현이 인간의 경험에 적대적인 환경을 조성했다고 주장합니다. 오히려 크리에는 보행성, 혼합 사용 개발, 공공 공간과 사적 공간의 통합을 강조하는 전통적인 유럽 도시 계획 모델로의 복귀를 옹호합니다. 그의 아이디어는 20세기에 등장한 거대하고 자동차에 의존하는 도시에 대한 의지로서 지속 가능한 인간 규모의 커뮤니티를 생산하고자 하는 뉴 어반리즘 운동의 아이디어와 거의 일치합니다. 크리에의 연구는 고전적인 전기 기술에서도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초현대적 전기 기술이 역사를 거부해서는 안 되며, 특히 고전적 디자인에서 필수적인 비례, 규모, 아름다움의 원칙에서 배워야 한다고 믿습니다. 크리에의 접근 방식은 새로운 형태로 전통과 시도와 결별하고자 했던 20세기 후반의 아방가르드 건축 운동과는 극명한 차이가 있습니다. 크리에에게 전기 기술은 참신함이 아니라 기능적이고 아름답고 공동체 생활에 도움이 되는 공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파운드버리 크리에 도시 마스터플랜
시민 계획에 대한 크리에의 가장 중요한 혜택 중 하나는 영국 도시에 있는 파운드버리시입니다. 1988년 찰스 왕세자의 의뢰를 받아 설립된 파운드버리는 크리에의 시민적 이상을 생생하게 보여주는 사례입니다. 이 도시는 좁은 도로, 공공장소, 가정, 시장성, 공동체 공간이 혼합된 버스보다 등반가를 우선시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파운드버리의 건축물은 모탈 규모와 인위적인 건축에 중점을 둔 영국의 전통적인 스타일을 반영합니다. 구조물은 원래의 건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시의 배치는 걷기와 사교를 장려합니다. 수많은 초현대적 개발과 달리 파운드버리는 구역으로 나뉘지 않고 집, 상점, 서비스가 통합되어 활기차고 혼합된 사용 커뮤니티를 만듭니다. 파운드버리는 찬사와 비난을 동시에 받아왔습니다. 동조자들은 이 도시가 현대 시민 개발의 대부분을 특징짓는 자동차에 의존하고 비인격적인 도시에 실현 가능한 의지를 제공한다고 주장합니다. 비평가들은 여전히 이 도시를 지나치게 향수에 찬 도시라고 비난하고 있습니다. 경쟁에도 불구하고 파운드버리는 뉴 어반리즘의 가장 많이 연구된 사례 중 하나가 되었으며 전 세계의 시민 발전에 대해 이야기해 왔습니다. 파운드버리 외에도 크리에는 전통적 형태와 모탈 중심 디자인에 대한 그의 헌신을 반영하는 다채로운 시민 계획 시스템과 건축 디자인에 노력해 왔습니다. 과테말라 시우다드 카얄라에 있는 크리에 도시의 마스터플랜은 도시주의에 대한 그의 접근 방식을 보여주는 또 다른 사례입니다. 파운드버리와 마찬가지로 이 디자인은 보행성, 복합적인 용도 개발 및 고전적인 건축 양식을 강조합니다. 룩셈부르크 몰타 궁전의 기사단과 유사한 개별 구조물에 대한 크리에의 디자인도 고전적인 비율과 날짜를 초월한 아름다움에 대한 그의 충실함을 반영합니다. 그의 건축물 외에도 크리에의 조팅은 건축 및 도시주의 분야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저서 '건축 선택'이나 '운명'(1998)과 마찬가지로 건축가와 시민 여행 일정은 완곡한 표현의 비인간화적 상품과 전통적인 도시주의의 인간 중심 원칙 사이에서 의식적인 선택을 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는 또한 타워와 같은 대규모 첨단 시민 시스템에 대해 구두로 비판해 왔으며, 이는 사회적 불만과 환경 파괴에 기여한다고 생각합니다.
뉴어반주의 운동
현대 건축과 도시주의에 대한 레온 크리에의 영향은 특히 뉴어반주의 운동의 환경에서 심오했습니다. 전통적인 도시주의와 고전 건축에 대한 그의 생각은 초현대 시민 개발의 사회적, 환경적 영향을 우려하는 건축가, 여행 일정, 발명가들의 증가로 반향을 일으켰습니다. 필멸의 규모, 혼합 사용 개발, 보행 가능성에 대한 크리에의 초점은 지속 가능하고 거주 가능한 커뮤니티의 창출을 옹호하는 뉴어반주의의 핵심 원칙이 되었습니다. 크리에의 연구는 고전 건축의 부흥에 관심이 있는 많은 현대 건축가들에게도 이야기를 들려주었습니다. 로버트 A.M. 스턴과 퀸란 테리와 같은 인물들은 비율, 아름다움, 공공 공간과 사적 공간의 통합에 대한 크리에의 강조에서 완화를 이끌어냈습니다. 건축계는 종종 크리에의 완곡한 표현 거부에 비판적이었지만, 그의 아이디어는 건축이 기술 발명보다 필멸의 요건을 우선시해야 한다고 믿는 사람들 사이에서 개방적인 팔로워십을 형성했습니다. 건축 실무에 대한 그의 영향 외에도 크리에의 아이디어는 더 광범위한 예술적 영향을 미쳤습니다. 완곡한 표현에 대한 그의 검토는 사회와 지형을 형성하는 데 있어 건축의 역할에 대한 논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크리에의 연구는 건축과 커뮤니티의 관계에 대한 중요한 질문을 제기하고 전통적인 도시주의에 대한 그의 옹호는 대도시화를 설계하는 방식을 재정의하도록 장려했습니다. 기후 변화, 사회적 단열, 시민 스프롤과 같은 이슈가 더욱 거세지면서 지속 가능한 필멸의 중심 시민 디자인에 대한 크리에 대한 크리에의 아이디어는 그 어느 때보다 적용 가능성이 높습니다.
레온 크리에는 건축과 시민 계획에서 완곡한 표현의 지배적인 패러다임에 도전하며 경력을 쌓아온 선구적인 건축가이자 시민 일기 작가입니다. 전통적인 도시주의와 고전적인 건축에 대한 그의 옹호를 통해 크리어는 대도시, 지역사회, 세워진 지형에 대해 우리가 생각하는 방식을 재구성했습니다. 파운드버리와 같은 지방 자치 단체를 위한 그의 디자인과 인간 중심 디자인의 중요성에 대한 그의 조롱은 건축의 명제와 실천 모두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의 작업은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크리에의 아이디어는 초현대 세계에서 너무 흔하게 볼 수 있는 거대하고 비인격적인 시민 지역에 대한 강력한 의지를 제공합니다. 건축가와 여정이 지속 가능하고 거주 가능한 지역사회를 더 많이 생산할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함에 따라 전통적인 도시주의의 옹호자로서 크리에의 유산은 계속 울려 퍼질 것입니다.